독서클럽 꿀단지 월모임(3차)

도서: 박웅현, 여덟 단어, 북하우스, 2013
일시: 2022년 4월 26일 오전 9시~11시
장소: 네촌 공방
진행: 임영수
참석자: 이현주, 정미영, 남도연, 최은영, 허지윤, 임영수, 김미순

– 여덟 단어(자존, 본질, 고전, 견(見), 현재, 권위, 소통, 인생) 중에서 지금 현재 가장 마음을 사로잡는 단어와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눔.
– p34. ‘나무’를 연구해서 성공한 사학자 강판권의 사례를 보면서 ‘나무’가 나에게는 무엇인가? 내가 가진 것, 나만의 무기가 무엇인지 발표.
– p51. 저자는 ‘Idea First Media Follow’ 슬로건을 언급하며 강력한 콘텐츠는 미디어가 무엇이 됐든 퍼지게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. 이에 동의하는지 아니면 동의하기 어려운지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.
– p96. 저자가 가야금 캐논을 가족과 함께 감상하며 보배로운 순간을 경험합니다. 죽을 때까지 기억날 장면, 정말 가져가고 싶은 순간. 그런 순간이 있었는지? 있다면 어떤 순간이었는지 이야기.

– 시간을 들여 낯설게 보자. 흘려보내지 말고 스며들게…
– 삶은 순간의 합. 찬란한 순간을 잡고 현재에 충실하자.
– 동의되지 않는 권위에 굴복하지 말고, 불합리한 돈의 힘에 복종하지 말자.
– 소통과 관련된 개인의 경험을 나누고 소통을 잘하기 위한 방법들 논의.
– 토론 후 도서에 대한 별점(3.6~4.8/평균 4.37), 기억에 남는 한마디, 토론을 통해 정리된 생각을 나누고 마무리.

※ 다음 책모임은 5월 24일이고 토론도서는 <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>입니다. 5월3일 화요일 회의 시간에 전달 예정입니다~

Join our newsletter

Volutpat vel turpis nulla lorem sed semper. Aliquam sagittis sem libero viverra vehicula nullam ut nisl.